- 번시 왕톈둥, 국가 4A급 관광지로
최근번시시환런만족자치현에위치해있는왕톈둥관광지가국가4A급관광지로선정되었다.환런현야허향완완촨촌에위치해있는왕톈둥관광지는국가지질공원이자중국황하이북의최장건조동굴(旱洞)이다.100만년전에형성된이동굴은연중4~6℃를유지하며복도식,대청식,미로식등다양한통로를형성했다.특히세계적으로보기드문동굴속‘미로’는동굴전문가들로부터‘북국1위동굴,세계하나뿐인미로’라고불리고있다.왕톈둥관광지는1990년5월에정식오픈되었다.수년간의개발및건설을거쳐현재는관광,과학연구,레저,쇼핑,오락을통합한종합관광지로거듭났다.
12/12 - 다롄선박중공업, 7500㎥ 규모 LCO2 운반선 인도
중국이자체설계·건조한7500㎥규모의액화이산화탄소(LCO2)운반선이11월29일랴오닝성다롄에서인도됐다.해당선박은중국선박그룹(CSSC)산하다롄선박중공업그룹회사가건조해노르웨이노던라이츠인도한뒤유럽의이산화탄소포집·저장에활용될예정이다.이산화탄소포집·저장은‘탄소배출정점및탄소중립’목표를달성하는주요방법중하나다.이산화탄소지중저장이란포집한이산화탄소를가압해해상이산화탄소저장플랫폼으로운반한뒤해저지층에주입해대기나바다와의접촉을차단하는기술이다.이산화탄소는바다깊은지층에저장,용해,흡착,광물화를거쳐영구저장된다.이번에인도된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의길이는130m,폭은21.2m,구조흘수는8m다.특수소재로제작돼영하35도의저온을견딜수있는전압식C형화물탱크2개가배치돼7500㎥의액화이산화탄소를실을수있다.해당선박은인도후유럽의산업분야에서발생하는이산화탄소를노르웨이서해안의이산화탄소수집부두로운반·처리후해저2600m지하에주입해영구저장한다.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의성공적인인도는중국선박기업이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의유형최적화,액화화물탱크재료테스트및액화시스템설계등일련의기술적과제를극복하고설계및건조기술을완전히장악했음을의미한다고평가되고있다.
12/12 - 선양 먹자거리 출석 체크
선양찌쨔,다롄먼쯔,베이징바오두,난징야쉬에펀스...전국각지의특색먹거리들이선양중제먹자거리에‘총출동’했다.터우툐우골목,창안쓰골목...이골목들은선양의역사와문화를담고있을뿐만아니라새로운모습으로국내외관광객들의환심을사로잡고있다.
12/10 - 치판산 빙설대세계, 올 겨울 첫 피크타임 맞아
선양치판산빙설대세계는겨울가오픈6번째날인11월30일에초급,중급코스를개방했다.드디어2024년스키시즌의첫주말을맞은스키애호가들은다양한스키장비를들고치판산을찾았다.각코스의매직카펫마다대기줄이끊이지않을정도로열기가뜨거웠다.이날오후3시까지치판산빙설대세계는3천명이상의입장객을받았다.본격적인스키시즌에돌입한11월25일부터30일까지6일간치판산빙설대세계는누계로5천명이상의입장객을받은것으로집계됐다.한편이날랴오닝성스키장모두올겨울스키시즌의첫피크타임을맞았다.
12/10 - 티켓 수입 691.2억 원... 다롄 콘서트 경제 中 동북 1위
다롄시문화관광국에따르면올해다롄시대형공연이도합20개로그중콘서트가17개,뮤직페스티벌이3개이다.약51만명이입장하고티켓판매액이약3.6억위안(약691억2천만원)에달해중국동북지역1위를기록했다.대형공연은현지요식,숙박,교통,관광,쇼핑소비를이끌었으며종합소비액이17.28억위안(약3317억7600만원)에달해지난해동기대비472%증가했다.2024년다롄시는연초의왕신링콘서트부터11월말의류뤄잉콘서트까지거의달마다대형공연을개최했다.특히9월,천이쉰월드투어콘서트가다롄에서연속6회개최돼다롄시콘서트시장을뜨겁게달구었다.다롄시는콘서트장시설,도시흡인력,활동경험등면에서뚜렷한우세를갖고있다.다롄시는중국관광최적도시중하나로알려지고있으며다롄시의콘서트장은중국동북지역에서콘서트에가장적합한면적과가장많은좌석을보유하고있다.이밖에다롄시는기후가좋고자원이풍부하며도시소비력또한강하다.
12/10 - 인상적인 다롄 겨울바다
겨울철의바다는특별한매력을선사한다.11월29일,수많은여행객들이다롄둥강을찾아차가운바닷바람을맞으며푸른바다와도시경관을구경했다.이들은다롄시에서색다른겨울바다여행을즐겼다.
12/05 - 랴오닝성 백만 시민 빙설놀이 시리즈 활동 가동
2024~2025스노우시즌랴오닝성백만시민빙설놀이시리즈활동가동식및선양둥베이야국제스키장스키시즌가동식이11월26일둥베이야국제스키장에서열렸다.행사는랴오닝성체육국이주최하고랴오닝성동계운동관리센터,랴오닝성빙설운동협회,선양치판산국제풍경관광개발구관리위원회,선양관광그룹이주관하며선양둥베이야관광리조트가협조했다.랴오닝성백만시민빙설놀이시리즈활동은올해까지연속19회째개최됐다.랴오닝성체육국에따르면올해행사는크게‘빙설경기’와‘빙설혜민(惠民)’두부분으로나뉜다.올스노우시즌기간랴오닝성제3회대중스키챌린지,제10회랴오닝궁창링국제스키초청경기,랴오닝성제5회해변도시스키초청경기등빙설경기들과랴오닝성청소년공익스키훈련캠프,랴오닝성공원아이스링크챌린지등다양한‘빙설혜민’행사들이진행된다.한편랴오닝성은올겨울에도합1천회이상의빙설행사를진행할계획이다.
12/05 - 흰눈으로 덮인 베이링공원
11월26일,랴오닝성에올겨울첫눈이내리면서선양시도심북쪽에자리잡은베이링공원은흰눈에덮여장관을연출했다.
12/05 - 랴오닝성박물관 소장품, 프랑스에 전시
‘중국·당(唐)–다원개방의왕조(7~10세기)’테마전이11월18일에프랑스국립기메동양박물관에서개막했다.중국국가문물국과프랑스문화부가공동지도한이번테마전은중국32개문화·박물관련기구의200여점(세트)문물을전시했다.그중랴오닝성박물관소장품‘해천낙조도권(海天落照圖卷)’과‘진비상마도권(真妃上馬圖卷)’도포함됐다.‘중국·당–다원개방의왕조(7~10세기)’테마전은중국역사상에서광대한영토,개명한정치,막강한경제력,번영한문화,민족다원교융등으로알려진당대를주제로‘세계최대도시장안(長安)’,‘실크로드’등8개부분으로당대의찬란한문명성과와역사적영향을소개했다.랴오닝성박물관은신중국이설립한첫박물관이며서예·그림소장으로유명하다.둥바오허우랴오닝성박물관부관장에따르면‘해천낙조도권’은청대황궁유실품중하나이다.청대황실이편찬한‘석거보급·초편(石渠寶笈·初編)’에따르면‘해천낙조도권’은당대화가이사훈(李思訓)의작품이다.당대황족종실인무위대장군이사훈은청녹산수화에능해‘국조산수제일’이라는좋은평판을얻었고특히중국그림사에서‘큰이장군(大李将军)’으로불렸다.그의아들이소도(李昭道)도‘작은이장군’으로불렸다.명대서화가동기창은회화의‘남북종론’을제기했는데이사훈을‘북종’의시조라고평가했다.하지만회화풍격에서볼때‘해천낙조도권’은명대민간화공이본따그린것이다.비록진품은아니지만당송시기금벽산수화의풍격을잘보여줘당대두이장군의산수화및‘금벽산수’를연구하는데큰가치가있다.‘진비상마도권’은당명황과양귀비가출행을앞둔장면을그린작품이다.‘석거보급·중편(石渠寶笈·重編)’에따르면해당그림은명대화가구영(仇英)이그린것이다.구영은심주,문징명,당인과함께‘오문사가’로불리는인물로당송시기전통공필인물과청산녹수화법을전승하는면에서공헌이크다.
12/03 - 랴오닝 청소년, ‘중국 희곡’ 전승에 앞장
최근2024년랴오닝성청소년희곡야회및희곡애니메이션캠퍼스진입성과전시공연이선양‘원신웬’극장에서진행되었다.7년째지속되고있는해당공연은희곡의전승과발전에서랴오닝청소년들의우수한성과를보여주었을뿐만아니라희곡애니메이션캠퍼스진입성과또한집중전시했다.지난9년동안희곡애니메이션캠퍼스진입활동은랴오닝성에서총300여회진행됐으며도시와농촌의3만명이상사생들이참가한것으로집계됐다.
12/03